2025/06/26 3

세종대왕 나신 날 기념 ‘돈화문로 왕의 길 거리퍼레이드’ 개최

한복 나들이와 취타대 행진… 세종대왕문화제,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 세종대왕국민위원회(이윤태회장)는 오는 7월 6일(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서울 도심에서 조선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거리행사가 열린다. ‘돈화문로 왕의 길 거리퍼레이드’는 세종대왕 나신 날(5월 15일)이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것을 축하하며 개최되는 행사로, 세종대왕문화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퍼레이드는 세종대왕국민위원회가 주최하고, 브랜드가치연구소가 주관하며, 와룡취타대와 팔도강산국악예술단(단장 이춘화)이 참가해 전통의 멋과 흥을 시민들에게 선사한다. 이번 행사는 창덕궁을 출발해 돈화문로와 인사동을 지나 송현공원까지 이어지며, 세종대왕의 위대한 업적을 기리는 의미 있는 거리 행렬로 꾸며진다. 특히 ..

카테고리 없음 2025.06.26

“안규백 국방부장관 지명은 실용주의 안보 리더십의 결정판”

안보전문단체 ‘천군만마’, 전폭 지지 성명 발표 2025년 6월 25일, 서울 — 6.25전쟁 발발 75주년을 맞은 이날, 안보 분야의 보수·진보를 아우르는 대표적 민간 전문가 단체 ‘천군만마’가 안규백 국회의원의 국방부장관 지명에 대해 “대한민국 안보체계의 역사적 전환점”이라며 전폭적인 지지를 표명했다. ‘천군만마’는 이날 발표한 공식 성명을 통해 “지금은 단순한 군사력 증강만으로는 국가 안보를 보장할 수 없는 총력안보의 시대”라며,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국가 전반을 통합적으로 이해하고 조율할 수 있는 실용적 국방 리더십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안규백 후보자는 5선 국회의원으로 16년 이상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활동해왔으며, 국방위원장을 역임한 대표적 문민 국방 전문가로 평가..

카테고리 없음 2025.06.26

사)한국무예총연합회, 전통무예. 무예단체 종목대표자 회의 개최

전통무예진흥법 시행 앞두고 종목별 대응체계 및 대표성 강화 논의 (사)한국무예총연합회(회장 장효선)는 지난 6월 25일 서울역 게이트타워에서 전통무예. 무예단체 종목대표자 회의를 개최하고, 전통무예진흥법 개정안의 시행을 앞두고 종목별 대표자 구성 및 정부 제출 자료 정리, 실질적인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는 각 전통무예 종목의 대표자들이 참석해 정책 대응 전략과 무예계의 공신력 확보 방안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펼쳤다. 장효선 회장은 “전통무예진흥법은 우리 무예계가 힘을 모아 만든 성과로, 이제 실질적 시행을 앞두고 있는 만큼 종목별 단합과 준비가 절실하다”고 했고, 특공무술 종목 대표 정효진 회장도 무예인들의 단합을 강조라면서 이번기회에 반듯이 뜻을 이루자고 강조했다 . 장..

카테고리 없음 2025.06.26